최고의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로

최고의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로

최고의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로

FX게임

FX렌트

대부분의 종목에서 달러가 기준통화로 표시되나, 유럽, 영국 또는 영 연방국가가 포함되는 종목 (EUR, GBP, AUD, NZD) 에서는 천하의 달러일지라도 상대통화로 표시되는 것이 관행이다.

1 달러 = 1,000원을 기준으로《달러-원》 환율이 1,000원 위로 올라가면 상승 (달러 강세 = 원화 약세), 내려가면 하락 (달러 약세 = 원화 강세) 이라고 한다. 원화가 강해진다는 것은 원화 가치가 높아지는 것이며 ‘원고’ 현상이라고도 한다.

FX마진 거래 시장규모 및 외환시장 규모
세계 외환시장은 하루 평균 거래액 5조 달러가 넘는 천문학적 규모의 최대 금융시장이다.

FX마진 거래의 7가지 장점
? 레버리지의 자금 증폭 효과
FX마진-거래-레버리지
레버리지 (지렛대 효과) 란, 증거금 (담보성 원금) 을 맡겨서 얻게 된 신용을 바탕으로 실제 거래액을 증폭시키는 투기시장의 특성이다.

또한, 사용 가능한 증거금 (마진) 을 모조리 땡겨서 풀 배팅한 포지션의 경우에도 100%로 표시된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공식으로 레버리지를 구할 수 있다.

레버리지 1,000배 계좌라면, 1랏 (10만 달러) 매매에 필요한 위탁증거금은 100달러다.

(유동성이 풍부한 메이저 통화쌍일수록 높음)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외환 브로커가 규제가 완만하고 법인세가 저렴한 중남미나 아프리카 등에 거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2,000만 원 ÷ 1억)
즉, 자신의 투자원금 2,000만 원의 5배에 해당하는 자산을 운용하게 되는 셈이므로, 이 아파트는 ‘레버리지 5배’로 투자한 부동산이라고 말할 수 있다.

고객의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미리 받아 놓은 담보금 (증거금) 한도 내에서 처리되는 구조로, 이러한 거래를 증거금거래 또는 마진거래 라고도 한다.

선진국의 대통령이나 재정부 장관, 중앙은행장 급이 아니면 시세를 움직일만한 기밀 정보에는 접근 불가능하므로 ‘내부거래’ 나 비트코인의 ‘해킹먹튀’ 따위를 걱정할 필요도 없다.

이것이 FX마진 거래만의 장점이자 해외선물, 비트코인 등 다른 파생상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정감이다.

주식투자가 가진 구조적인 문제이기에 아무리 명상을 하면서 발버둥치더라도 별 효과가 없다.

돌아가신 잡스 형님께서도 입버릇처럼 말하지 않았던가. ‘내가 늘 외우는 주문은 집중과 단순함’이라고.

특히 유럽시장과 미국시장이 겹치는 한국시각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미국 섬머타임 기간에는 1시간 빠름)가 가장 거래량이 많은 골든타임으로 FX마진 거래의 약 70%가 이 시간대에 이루어진다.

고금리국가 기준금리 멕시코-페소-터키-리라-남아공-랜드
기준통화 국가의 금리가 상대통화 국가의 금리보다 높은 통화 종목을 매수해서 하룻밤 이상 보유 (롤오버) 하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부여되는 이자 개념의 수익이다.

레버리지는 5배로 설정하고, 1억 원의 투자 원금 (개시증거금) 으로 ‘페소-엔’ 을 5억 원어치 매수하면 어떻게 될까?

상술했듯이 FX마진 거래의 스프레드 (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차이) 는 은행의 1,000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저렴하기에, 롤오버 (오전 7시) 직전에 진입해서 이자만 먹고 곧바로 청산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중장기로 보유하려면 레버리지도 5배가 아닌 2배 수준으로 설정해야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해외 FX마진 거래
주식투자
금융기관
트레이드뷰 키움증권
운용금액
원금 50만원으로 1억원 (10만달러) 원금 1억원으로 1억원
레버리지
최대 200배 없음
수수료 1
스프레드 0.2핍 (0.002%) 거래세 0.3% (청산 시)
수수료 2
왕복 5천 원 (1랏 계약시) 거래수수료 0.015%
총 수수료
7,000원 315,000원
이처럼, FX마진 거래의 수수료는 주식투자 대비 50배 가까이 저렴한 덕에, 데이트레이딩이나 초단타 스캘핑 매매 시에는 더할 나위 없이 강력한 무기가 된다.

게다가 FX마진은 주식거래와는 달리 언제든지 ‘매도’ 진입이 가능하다.

해외 펀드나 외화예금 같은 금융 상품에 투자 할 때도 ‘매도’ 라는 개념은 없으므로 환율 하락은 곧 ‘손실’을 의미한다.

FX마진은 점두거래 (상대거래) 이기 때문에 장내 거래소 매매처럼 중앙청산소 등에 지불하는 수수료 따위는 발생하지 않는다.

풍부한 유동성과 적절한 변동폭
전세계의 핫머니가 몰리면서 어마 무시한 거래량이 각 시장의 골든 타임 때마다 매일같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전 중에 찬스를 두어 번 날렸다고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예상 외 뉴스나 경제 지표 발표 시에는 3핍 전후의 슬리피지가 발생할 때도 있지만, 이 정도는 애교로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은 일 평균 약 4.5%로, 10%가 넘는 날도 종종 있을 정도로 흉악한 변동폭 (볼러틸리티) 을 자랑한다.

2017년 9월~12월 사이에 1BTC ? 500만 원에서 2,300만 원으로 폭등한 후, 불과 두 석달 사이에 700만 원으로 다시 급락한 사실을 잊지 말자.

엔트리FX 네임드FX 하나게임.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